본문 바로가기

진퀴즈의 음악 세상/클래식 추천

클래식 추천 쇼팽 <녹턴 op.9 no.2> 듣기/악보공유

 

 

 

안녕하세요~

'진퀴즈의 세상' 의 진퀴즈입니다.

 

 

 

제가 최근에 유튜브를 보는 도중

알수없는 유튜브 알고리즘을 통해

쇼팽의 녹턴을 듣게되었어요ㅎㅎ

 

 

 

피아노에서 손 뗀지 엄청 오래되서

피아노 연주곡도 안들은지 한참 되었는데

오랜만에 들으니 마음이 편해지고 참 좋더라구요.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려서 함께 듣고,

연주도 도전해보면 좋을 것 같아서

음악과 악보를 공유하려고 이렇게 왔습니다!

 

 

 

.

.

.

.

.

 

 

 

 

출처 - 유튜브 'ValentinaLisitsa' 채널

 

 

 

굳이 클래식을 찾아듣지 않으시는 분들에게도

익숙한 멜로디죠?

 

 

'녹턴' 이란,

야상곡 (밤에 연주되는 곡)

이라는 뜻인데요,

 

 

그래서 그런지

이름에 걸맞게 편안하고 차분하면서도 잔잔한 울림이 있는,

그런 음악인 것 같아요.

 

 

 

악보의 난이도는 꽤 있는 편이지만,

연습하면 여러분들도 분명 가능하실 거라 생각해요!!!

 

 

 

 

↓쇼팽 녹턴 op.9 no.2 악보↓

쇼팽 녹턴 op.9 no.2.pdf
0.15MB

 

 

 

 

 

.

.

.

.

.

 

 

 

이렇게 오늘은 뜬금없을 수도 있지만 ㅋㅋ

클래식 추천을 해보았는데요,

 

 

사실,

아직 코로나 때문에

건강도 그렇고 경제적으로, 심적으로

많이 힘드신 분들이 많으실것같아서,,,

이 음악을 듣는 순간만큼은

잠시 무거운 마음 내려놓으시고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글을 쓰게 되었어요.

 

 

 

조금만 더 힘냅시다!!!

 

모두 다 괜찮아질거에요!

 

이 또한 지나갈테니까요 :)

 

 

 

늘 감사드리고 더 좋은 글로 찾아뵐테니

저는 그때까지만,,,,

 

 

잠시, 안녕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