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진퀴즈의 먹방/요리 레시피

오늘 뭐 먹지? 간단한 한끼 레시피 <초간단 순두부찌개>

 

 

 

 

 

안녕하세요~

레시피 포스팅으로 돌아온

'진퀴즈의 세상' 의 진퀴즈입니다.

 

 

 

아직 코로나의 영향으로 집에만 있다보니

매번 밥해먹는게 일이 되버렸는데요ㅠㅠ

덕분에 똥손인 저도 성공해버린 요리가 생겼습니다.

 

 

 

바로

'순두부찌개' 인데요!

긴말할 것 없이 어떻게 간단히 순두부찌개를 만들수있을지

얼른 알아보러 갑시다!!!

 

 

 

 

 

.

.

.

.

.

 

 

 

 

<준비물>

 

3~4인분 기준

 

양파 1/2, 애호박 1/4, 계란 1~2개, 순두부찌개양념, 순두부

 

 

 

 

 

 

순두부와 순두부찌개양념은 어디제품을 사셔도 딱히 상관없지만

저는 알찬콩 순두부와 풀무원 해물순두부찌개양념이

가장 제 입맛에 맞아서 주로 저 제품을 씁니다!

 

 

 

 

그럼 바로 재료 손질을 해볼까요?!

 

 

 

 

 

 

 

 

 

양파반쪽을 촵촵 썰어주세요.

 

 

 

 

 

 

 

 

 

애호박도 너무 크지않게 춉춉 썰어주세요.

 

 

 

 

놀랍게도 재료손질이 끝났어요.

이제 다 넣고 끓이면 됩니다.

 

 

 

 

참 쉽죠잉?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냄비에 불을 올리고,

물을 종이컵 한컵정도만 부어줍니다.

 

 

 

(뭔가 물을 더 넣어야할 것 같죠?

나중에 찌개양념 넣고 순두부까지 넣으면

물양많아지니 좀만 기다려보세요,,,)

 

 

 

 

 

 

 

 

순두부찌개양념을 넣고 물과 잘 섞어줍니다.

 

 

 

 

 

 

 

 

물이 끓으면 손질한 애호박과 양파를 차례로 넣습니다.

 

 

 

 

 

 

 

이 때, 빠르게 순두부를 두동강 내주어

냄비에 투하합니다.

 

 

(순두부를 냄비에 넣기 전부터 잘게 토막내 넣지 마세요!)

 

 

 

 

 

 

 

이렇게 센불로 찌개를 끓이면서 순두부를 조금만 토막내줍니다.

 

 

 

 

 

 

 

 

어느정도 완성되갈쯔음 마지막으로

계란을 넣어줍니다.

 

 

 

취향따라 1개넣으셔도 되고,

2개 넣으셔도 되고

풀어서 넣으셔도 되고,

저처럼 그냥 넣으셔도 됩니다.

 

 

 

 

 

 

 

슥슥 몇번 저어주면서 끓이면 완성!!!!!!

 

 

 

(저어주지 않으면 내용물들이 냄비바닥에 눌러붙어 탈수도 있으니 꼭 저어주셔야해요.

이렇게 젓는 과정에서 순두부가 많이 으깨져서 일부러 처음부터 크게 토막내 넣었어요.)

 

 

 

 

 

 

 

 

 

이렇게 완성된 순두부찌개로

별다른 반찬 필요없이 김과 함께 드시면

간단한 한끼해결 완료랍니다!!!

 

 

 

 

 

저도 진짜 맛있게 잘 먹었어요

 

 

 

.

.

.

.

.

.

 

 

 

 

 

이렇게 오늘은

처음으로 음식레시피를 포스팅해보았는데요,

 

 

 

제가 음식솜씨가 좋은건 아니지만

그럴수록 더욱 요리를 잘 안하시거나 못하시는 분들의 입장에서

방법을 잘 알려드릴 수 있을 것 같아

도전해보았습니다.

 

 

 

도움이 좀 되셨을란지요,,,,?ㅎㅎ

 

 

 

아직 서툴지만 레시피 포스팅뿐만 아니라

여러 다양한 포스팅으로 여러분들에게 찾아뵐려하니

많은 관심과 응원부탁드리겠습니다! :)

 

 

 

오늘도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저는 이만,,,,

안녕~~~>_<